SCROLL DOWN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

커뮤니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자유게시판

여전히 1순위! 분양광고에서 가장 많이 선택되는 문자(LMS) 광고

작성자
하늘고래72
작성일
25-11-18
조회수
7

​우리나라 3대 통신사 SK, LG U+, KT에서는마케팅 수신 동의자 고객 정보 대상으로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는 문자광고 상품이 있다​현직에 있다 보니 이런저런 광고 상품을 다 접해보려고문자광고도 수시로 받아보고 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신사 문자광고의 형태,LMS와 MMS에 대해 알아보자!​​​© CoolPubilcDomains, 출처 OGQ​작년 7월, 사이트 접속자의 이동경로나 관심사를 ◆ LMS광고 추적할 수 있는 쿠키값이 사라지는 이슈가 터진 이후,고객DB의 중요성이 화두가 되었다​문자광고의 핵심은 고객DB이기 때문에작년 이후로 통신사 문자광고에 대한 문의가끊임없이 들어오고 있다​기존에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온라인 광고 매체만 핸들링해봤지통신사 문자광고는 처음 접해보는 시장이라배울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다​​쿠키값 종말, 고객 DB마케팅의 중요성디지털 미디어 시장의 ◆ LMS광고 전면적 변화를 가져올 이른바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를 앞두고 국내외 언론계 온도차가 여전히 크다. 개별 매체는 물론 유관 협회‧단체 차원에서 쿠키 없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시스템과 모델을 실험‧적용하는 해외와 달리, 국내는 여전히 광고업계 이슈 정도로 국한해 보는 분위기다.​​​통신사 문자광고 예시​실제로 받고 있는 문자광고를 가져와봤다​SKT에서는 ◆ LMS광고 통신사 쇼핑몰 티딜, 텔레콤, 각종 안내까지각종 분야에서 문자광고를 활용하고 있다​​​통신사 문자광고 LMS와 MMS의 차이LMS​두 통신사 문자광고 발송 예시를 가져왔다왼쪽이 SKT, 오른쪽이 LG U+​텍스트로만 구성해서 보내는 문자를 LMS라고 한다​마케팅 수신 동의를 했다고 전부 다 받는 것은 아니고,문자광고는 연령/성별/관심사 기반으로 타게팅을 해서발송된다​​​MMS​MMS는 ◆ LMS광고 이미지와 텍스트를 같이 보내는 문자 형태이다​통신사 별로 LMS/MMS 단가와 이미지 위치는 상이하다SKT의 경우 상단에, LG U+는 텍스트 하단에 이미지가 삽입된다​개인적으로 상단에 이미지가 있는게 더 돋보이는거 같다​보통 문자를 잠깐 열어보고 닫아버리기 때문에이미지가 상단에 있는게 더 이목을 끌면서체류시간을 늘리지 않을까? 마케팅에 답은 없으니, 각자만의 이유를 만들어보기를 바란다